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 무언가를 향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이 없을까?

몽마르니는 항상 고민해왔습니다.


카페는 너무 시끄럽고, 중간 퇴실이 불가능하며, 오랜 시간 자리를 점유하기 눈치가 보입니다.

스터디카페는 숨죽여 있어야 하고 답답한 분위기에, 정말 공부만을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도서관은 학교 바로 앞에 위치하지 않아 접근성이 떨어지며, 대화도 불가능하고, 커피나 간식을 자유롭게 먹기 부담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집은 정신을 차려 보면 책상 대신 침대에 누워 핸드폰을 만지고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몽마르니는 편안하게 쉬며 커피 한 잔 마시며, 하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나만의, 우리만의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이름하여 몽마르니 카페브러리입니다.



브랜드 소개

카페브러리는 Cafe에 Library를 더한 개념으로, 스터디카페보다는 부드럽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카페보다는 차분하고 집중되는 분위기를 가지는 카페의 새로운 형태를 의미합니다.

몽마르니(MONTMARNI) 카페브러리는 부드러운 음악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편안하게 책도 보고 공부도 하는, 나만의, 우리만의 공간을 목표로 합니다.

몽마르니의 마스코트 "몽이"는 "꿈꾸는 아이"로 몽마르니에서 편하게 공부도 하고 휴식도 취하는 모든 고객을 대표합니다.

로고 소개

초록색의 메인 로고와 파란색의 서브 로고 모두 책에 기대어 찻잔을 들고 편안하게 쉬고 있는 캐릭터를 라인 일러스트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곡선과 딥그린 컬러를 사용해 편안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서브 로고는 일러스트와 어울리는 자유분방한 분위기의 워드마크를 제작했습니다. 이 워드마크를 비정형 형태의 컵 안에 배치하여 "몽마르니"가 단순히 조용히 공부하는 장소가 아니라, 휴식과 모임이 공존하는 공간이라는 이미지를 극대화하고자 했습니다.

네이밍 소개

알파벳으로 'MONTMARNI' 는 MONT와 MARNI의 조합입니다.
MONT는 프랑스어로 '산', MARNI는 히브리어로 '환희', 라틴어로 '바다'를 뜻합니다. 이를 조합한 MONTMARNI는 '산을 넘어 환희의 바다로'라는 뜻으로, 현실을 넘어 더나은 미래로 가자는 의미을 담았습니다.

한글로 '몽마르니'는 세가지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나, 목마르니? 지쳐서 휴식이 필요한 분은 커피한잔 하면서 쉬고 가시길 바랍니다.
둘, 목마르니? 대학생/취준생/직장인은 각각 공부/직장/일에 목말라 있습니다. 무언가를 간절히 바라는 분은 몽마르니와 함께 하십시오.
셋, 몽(夢) 마르니? 꿈과 희망을 잃지 말고, 몽마르니에서 꿈을 펼칠 준비를 하셨으면 합니다.